로터스 엘레트레는 영국의 자동차 제조업체인 로터스가 생산하는 전기 SUV입니다.
2022년 2월에 티저 이미지가 공개되었으며, 로터스 최초의 SUV라는 칭호 외에도 최초의 5도어 비(非) 스포츠카 계열의 양산차이며 에바이야에 이은 두번째 전기차기도 합니다. 차량의 설계는 지리자동차와 볼보, 로터스 차량의 디자인을 담당한 바 있는 피터 호버리의 주도로 이루어졌다. 2023년 7월부터 중국에서 먼저 사전예약이 진행됩니다. 아마도 중국 우한에 있는 공장에서 생산되다보니 그 영향이 큰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에는 2024년 하반기에 고객인도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로터스의 오랜 경험과 기술을 바탕으로 개발되었으며, 뛰어난 주행 성능과 효율성을 자랑합니다.
로터스의 프리미엄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112kWh의 용량을 자랑하는 배터리가 탑재됩니다. 기본형과 S는 603마력의 출력과 72.3kg.m의 토크를 자랑하는 듀얼 전기모터를 탑재하여 제로백 4.5초를 발휘하며, 고성능 모델인 R은 무려 905마력, 100.4kg.m의 토크를 자랑하는 전기모터를 탑재하여 제로백 2.95초를 발휘합니다. 350kW/800V의 급속충전을 지원하여 20분 만에 80%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공개된 스펙만 보면 꽤 좋은 차량이지만, 여러모로 혹평을 받고 있는 신세입니다. 본래 로터스의 매력이자 철학인 극단적인 경량화를 2.7톤이라는 공차중량을 통해 정면으로 부정하는 SUV 모델인데다, 디자인도 뭔가 람보르기니 우루스의 짝퉁스러운 형상이고 그마저도 조금 일찍 출시한 에바이야나 에미라와도 너무나 이질적이기 때문입니다. 비슷한 시기 공개된 SUV인 페라리 푸로산게와 마찬가지로 매니아들의 평은 매우 나쁩니다. 틀린말은 아니지만 그냥 변종 중국차 취급을 하는 사람도 있을 정도입니다.
엘레트레는 100kWh급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으며, 최대 600km의 주행 거리를 제공합니다. 제로백은 2.9초, 최고 속도는 260km/h입니다.
엘레트레는 2개의 전기 모터를 탑재하고 있으며, 총 출력은 600마력입니다. 4륜 구동 시스템을 채택하고 있으며, 토크 벡터링 기능을 지원합니다.
엘레트레의 인테리어는 고급스럽고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대시보드에는 15.1인치의 와이드스크린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어 있으며, 12.3인치의 디지털 계기판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로터스의 프리미엄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112kWh의 용량을 자랑하는 배터리가 탑재됩니다. 기본형과 S는 603마력의 출력과 72.3kg.m의 토크를 자랑하는 듀얼 전기모터를 탑재하여 제로백 4.5초를 발휘하며, 고성능 모델인 R은 무려 905마력, 100.4kg.m의 토크를 자랑하는 전기모터를 탑재하여 제로백 2.95초를 발휘합니다. 350kW/800V의 급속충전을 지원하여 20분 만에 80%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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