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틀리 '플라잉스퍼', 누적 2천대 판매 돌파!
벤틀리 '플라잉 스퍼'는 영국의 최고급 자동차 브랜드인 벤틀리에서 판매하는 4, 5인승 수공 대형 AWD 세단으로, 뮬산이 단종되면서 벤틀리의 플래그십 모델 자리를 이어받은 차입니다.
벤틀리 플라잉스퍼는 최상의 럭셔리함과 벤틀리 고유의 다이내믹함을 겸비한 럭셔리 그랜드 투어링 세단으로, 2006년 벤틀리 브랜드의 한국 시장 출범 당시 처음 소개된 모델입니다. 특히 현재까지 벤틀리의 국내 총 판매량 중 46.4%를 차지하는 등 한국 시장에서 가장 사랑받는 벤틀리 모델로 꼽힙니다.
롤스로이스 고스트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인해 최고급 수공 세단들 중에서는 대한민국에서 자주 보이는 모델입니다. 플라잉스퍼는 벤틀리 특유의 우아하고 역동적인 디자인과 장인들의 정교한 수작업으로 완성된 최상의 럭셔리함, 모터스포츠 헤리티지에 근간을 둔 강력한 퍼포먼스 등 모든 면에서 최고의 품질과 성능을 지향하는 벤틀리의 완벽주의를 기반으로 한국 고객들로부터 오랫동안 꾸준히 사랑받고 있습니다. 2014년에는 세계에서 플라잉 스퍼 판매량이 가장 많은 국가가 세단을 참 좋아하는 대한민국이였으며, 대한민국 최대의 부촌이라 볼 수 있는 서울특별시 강남구 청담동에 있는 매장의 플라잉 스퍼 판매량이 가장 많았습니다.
컨티넨탈 GT V8 4.0 트윈 터보와 함께 플라잉 스퍼는 대한민국에서 벤틀리의 주력 차종 중 하나입니다. 경쟁 차종은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가 있습니다. S600이나 760Li는 하위 트림인 S350d나 730d 등이 너무 많아 특별한 차를 찾고 싶은데 팬텀이나 벤틀리의 아르나지, 뮬산같은 초고가 럭셔리 세단 모델이 다소 부담스러웠던 고객들에게 어필하며 틈새 시장 공략에 성공했습니다. 여담으로 개인 차이가 있지만, 윗급 모델인 뮬산보다 디자인 면에서 훨씬 더 낫다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스포츠성이 강한 브랜드인 벤틀리답게, 플라잉 스퍼 W12 6.0 트윈 터보는 최고속도 320km/h를 가뿐히 찍는 세단입니다.
플라잉스퍼는 1세대 모델 출시 당시 최고속도 314km/h를 기록해 세계에서 가장 빠른 세단으로 기록되며 고급스러움과 우아함을 겸비한 그랜드 투어링 세단의 기준을 제시했습니다. 이러한 플라잉스퍼 고유의 아이덴티티는 현재의 3세대 모델까지도 계승되어 직접 장거리 여정을 즐길 수 있는 그랜드 투어러이자 최상의 VIP를 모시는 쇼퍼드리븐 세단으로도 손색이 없는 독보적인 럭셔리 그랜드 투어링 세단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2019년 6월에 6.0L W12, 4.0L V8 및 2.9L V6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세 가지 파워트레인으로 모두 트윈 터보가 탑재되어 공개됐습니다. 이번 모델은 1세대처럼 번호판이 하단으로 내려갔습니다.
폭스바겐 페이톤의 세로배치 전륜구동 기반 플랫폼에서 2세대 포르쉐 파나메라의 세로배치 후륜구동 MSB 플랫폼으로 바뀌면서 엔진은 컨티넨탈 GT와 같은 W12 6.0 TSI며 출력은 626마력, 토크는 91.8kg.m, 제로백 3.7초에 최고속도 333km/h이고 V8 4.0은 출력은 542마력 78.5kg.m 제로백 4.1초에 최고속도는 318km/h를 자랑합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버전은 전기 모터로 40km를 주행할 수 있으며, 제로백은 4.1초, 14.1 kW/h 배터리와 2.9L V6 트윈터보를 합산해 536마력(400kW)의 출력 및 가장 느린 285km/h의 최고 속도를 발휘한다고 합니다.
2020년 뮬산이 후속모델 없이 단종됨에 따라 3세대부터 플라잉 스퍼가 폭스바겐 그룹 전체의 플래그십 대형 세단의 자리를 맡게 되었습니다.
특히 지난 9월에는 플라잉스퍼 아주르, 플라잉스퍼 S 등 벤틀리 고유의 우아함과 역동성을 강조한 라인업이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되며 한국 고객들에게 플라잉스퍼의 다양한 매력과 감성을 소개해 나가고 있다.
그런 벤틀리모터스코리아의 럭셔리 그랜드 투어링 플래그십 세단 플라잉스퍼가 국내 누적 판매 2,000대를 돌파하며 럭셔리 세단 시장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습니다.
플라잉스퍼는 2006년 1세대 모델 출시 후 올해 9월까지 누적 2,064대가 판매됐다. 하이엔드 럭셔리 세단 중 국내 누적 판매 2,000대를 넘은 모델은 플라잉스퍼가 유일하다고 합니다.
벤틀리 공식딜러사인 벤틀리서울은 플라잉스퍼 누적 판매 2,000대 돌파를 기념해 오는 12월까지 ‘Yours sincerely, Bentley’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Yours sincerely, Bentley’ 캠페인은 벤틀리와 플라잉스퍼에 대한 한국 고객들의 큰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캠페인 기간 동안 벤틀리 공식 전시장을 방문, 신규 계약하는 고객에게는 5년 보증 및 5년 유지보수 서비스, 벤틀리 파이낸셜 서비스를 통한 경쟁력 있는 금융상품, 1년 신차 교환 및 3년 자기부담금 면제 등 매력적인 혜택들이 제공된다고 합니다. 또한 전시장을 내방해 구매 상담을 진행하는 고객에게는 소정의 선물이 증정됩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벤틀리 서울, 부산 및 대구 부티크 전시장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크리스티안 슐릭(Christian Schlick) 벤틀리모터스코리아 총괄 상무는 “럭셔리 세단 시장에서 최상의 우아함과 역동성으로 독보적인 존재감을 보여온 플라잉스퍼에 대한 한국 고객들의 큰 사랑에 감사드린다”며,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준비한 이번 캠페인에 많은 관심고객들의 참여 부탁드리며, 벤틀리모터스코리아는 앞으로도 한국 고객들의 높은 눈높이에 걸맞은 품격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선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차량 보닛에 있는 벤틀리만의 상징인 플라잉 B(Flying B)라는 작은 조각상 엠블럼은 도난방지시스템이 있어서 살짝만 건드려도 바로 차량 안으로 쏙 들어가버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