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 순수 전기차 RZ 450e 공개!
렉서스 RZ 450e는 렉서스의 첫 번째 순수 전기 자동차입니다.
2023년 5월에 출시되었으며, 중형 SUV에 해당합니다. RZ는 렉서스의 디자인 철학인 'L-finesse'를 바탕으로 세련되고 우아한 외관을 자랑합니다. 또한, 렉서스의 최신 기술이 집약되어 있어 편안하고 안전한 주행을 제공합니다.
RZ의 플랫폼은 BEV 전용 e-TNGA 입니다.
TNGA(Toyota New Global Architecture)가 워낙 완성도가 높고 전기차로의 확장성도 뛰어나기 때문에 전동화의 ‘e’를 붙여 전기차 전용 플랫폼으로 쓰고 있습니다. TNGA 플랫폼이 구현했던 저중심의 주행안정성과 편안한 승차감, 뛰어난 공간성과 효율성을 그대로 계승한다는 의미도 담았을것이라 생각되지만 전기차 전용으로 개발된 플랫폼이 아니라는 점에서 과연 최적의 공간구성과 효용성을 발휘할 수 있겠는지에 대한 의문이 드는건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충돌테스트도 더욱 지켜봐야 할 듯 합니다. 다만, 전기차의 특성을 앞세우기 전에 오랜 세월 렉서스가 구축한 세계관을 잃고 싶지 않다는 의지도 담겨 있다는 점이 느껴집니다.
RZ 450e의 전장은 4,805mm, 전폭 1,895mm, 전고 1,635mm, 휠베이스 2,850mm입니다. 71.4kWh의 배터리를 탑재하여 최대 450km의 주행 거리를 제공합니다. 0-100km/h 가속 시간은 5.6초입니다.
5세대 신형 RX의 4,890x1,920x1,695mm와 큰 차이가 없습니다. 5세대 RX보다 약간 짧고 낮습니다. 5세대 RX는 이전 세대(1,710mm) 보다 전고가 낮아졌습니다. 크로스오버와 SUV의 경계에서 크로스오버에 더 가까워졌습니다.
RZ 450e는 전륜과 후륜에 각각 한 대의 모터를 장착한 사륜 구동 방식입니다.
최대 출력은 308마력, 최대 토크는 43.9kg.m입니다. RZ 450e는 렉서스의 "DIRECT4" 시스템을 탑재하여 주행 상황에 따라 전륜과 후륜의 구동력을 최적으로 배분합니다. 전후방 토크 배분이 뛰어납니다. 100:0에서 0:100까지 정밀한 분배가 가능합니다. 150kW의 전륜 모터, 80kW의 후륜 모터가 시시각각 정보를 주고받으며 토크 밸런스를 유지합니다.
RZ 450e는 렉서스의 최신 안전 기술인 "Lexus Safety System+ 3.0"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이 시스템에는 전방 충돌 경고 시스템, 차선 이탈 경고 시스템, 오토매틱 하이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음은 렉서스 RZ 450e의 세부 사항입니다.
외관: 렉서스의 디자인 철학인 "L-finesse"를 바탕으로 세련되고 우아한 외관을 자랑합니다.
내부: 고급스러운 소재와 편안한 실내 공간을 제공합니다.
엔진: 71.4kWh의 배터리를 탑재하여 최대 450km의 주행 거리를 제공합니다.
성능: 전륜과 후륜에 각각 한 대의 모터를 장착한 사륜 구동 방식입니다. 최대 출력은 308마력, 최대 토크는 43.9kg.m입니다.
안전: 렉서스의 최신 안전 기술인 "Lexus Safety System+ 3.0"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가격: 7,800만원부터 시작합니다.
렉서스 RZ 450e는 렉서스의 첫 번째 순수 전기 자동차로, 렉서스의 디자인 철학과 최신 기술이 집약된 모델입니다. RZ 450e는 세련되고 우아한 외관과 고급스러운 내부 공간을 제공하며, 뛰어난 성능과 안전성을 자랑합니다. RZ 450e는 럭셔리 전기 자동차를 찾고 있는 고객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