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코리아, '하이랜더' 사전 계약 실시!

토요타가 오는 7월 25일 7인승 SUV ‘하이랜더(HIGHLANDER)’의 출시를 앞두고, 6월 27일부터 전국 토요타 공식 딜러 전시장에서 사전계약을 실시합니다.
하이랜더는 토요타에서 2000년부터 생산하는 준대형 SUV입니다.
2023년형 토요타 하이랜더는 3세대 하이랜더의 부분 변경 모델입니다.
외관은 전면 그릴과 헤드램프, 후면 테일램프가 변경되었으며, 내부에는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1.6인치 터치스크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새롭게 적용되었습니다. 파워트레인은 2.5리터 가솔린 엔진과 하이브리드 엔진 두 가지로 제공되며, 하이브리드 모델은 EPA 기준 연비가 39mpg로 동급 최고 수준입니다. 안전 사양으로는 토요타 세이프티 센스 2.5+가 기본 적용되며, 전방 충돌 방지, 차선 이탈 방지,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자동 하이빔 등이 포함됩니다.
하이랜더는 '플래티넘'과 '리미티드' 두 가지 트림으로 판매합니다.
외관
2023년형 토요타 하이랜더의 외관은 전면 그릴과 헤드램프, 후면 테일램프가 변경고 전면 그릴은 크롬 장식과 LED 헤드램프가 새롭게 적용되어 더욱 고급스러우며 강인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후면 테일램프는 LED로 변경되어 더욱 세련된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내부
2023년형 토요타 하이랜더의 내부에는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1.6인치 터치스크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새롭게 적용되었습니다. 디지털 계기판은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터치스크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사용이 편리하고 직관적입니다. 또한, 하이랜더에는 12 스피커 JBL 오디오 시스템이 기본 적용되어 뛰어난 음질을 제공합니다.

실내는 수평을 강조한 공간으로 구성했으며 총 3열로 2열에는 독립식 캡틴시트가 적용했습니다. 각 열의 시트는 계단식으로 배치해 탑승객에게 개방된 시야를 제공합니다.
파워트레인
2023년형 토요타 하이랜더는 2.5리터 가솔린 엔진과 하이브리드 엔진 두 가지로 제공됩니다. 가솔린 엔진은 295마력의 출력과 263lb-ft의 토크를 발휘하며, 하이브리드 엔진은 243마력의 출력과 169lb-ft의 토크를 발휘합니다. 가솔린 엔진은 8단 자동 변속기가 탑재되며, 하이브리드 엔진은 CVT가 탑재됩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에 출시하는 모델은 하이브리드 2.5리터 자연흡기 가솔린엔진이 출시될 예정이며 시스템 총출력은 246마력을 발휘합니다.
복합연비는 13.8km/L를 달성해 환경친화적 자동차 및 저공해 차량 2종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안전 사양
플랫폼은 TNGA-K(Toyota New Global Architecture-K)를 적용해 안정적인 주행감을 전달합니다. 또한 ‘피치 보디 컨트롤’을 탑재해 가속 시 모터출력 제어를 통해 차량의 피칭을 감소시켜 부드러운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2023년형 토요타 하이랜더에는 토요타 세이프티 센스 2.5+가 기본 적용됩니다. 토요타 세이프티 센스 2.5+에는 전방 충돌 방지, 차선 이탈 방지,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자동 하이빔, 오토 파킹 등이 포함됩니다.

가격
2023년형 토요타 하이랜더의 가격은 LE 트림 기준 3만 2,625달러부터 시작이지만 우리나라 출시 가격은 차량 출시일인 7월 25일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아마 펠리세이드 보다 1천만원 정도 비싼 수준으로 출시하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상해 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