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사람들에겐 이름도 생소한 V클래스는 독일의 자동차 제조사 메르세데스-벤츠에서 1996년부터 생산하는 LCV 겸 MPV, 즉 미니밴 입니다.
1996년 르노 에스파스 모델을 견제하기 위해 벤치마킹을 하며 처음 출시 되었고, 2003년, 2014년 총 2번의 모델 체인지를 거쳤으며 2024년에 이르러서야 3세대의 페이스리프트를 단행하였습니다.
2세대때는 미니밴 모델이 비아노, 벤 모델은 비토로 불렸으나 3세대에 이르러 현존 하는 미니밴 중 가장 고급스러운 모델로 돌아오며 이름도 V클래스라는 이름을 붙이게 되었습니다.
차량의 제원은 기존과 같습니다.
2024년형 V클래스 제원
그리고 이번에는 전기차 버전인 EQV도 출시를 한다고 합니다.
2024년형 EQV 제원
메르세데스-벤츠는 내연 V-Class와 Vito가 2026년 이후에도 계속 생산될 것이며 완전히 새로운 밴이 전용 'Van.EA' 전기 자동차 아키텍처에서 배터리 구동식 EQV와 EVito 를 대체 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전과 마찬가지로 V-Class 피플 무버는 익스클루시브, 아방가르드 및 스타일 라인으로 제공됩니다. 옵션인 AMG-Line 바디 키트는 최근 Mercedes-Benz 승용차에서 볼 수 있는 새로운 모양의 별 패턴 그릴이 추가됩니다.
모든 V-Class 파생 모델에 Mercedes-Benz 레터링 기능이 있는 새로운 후면 크롬 스트립이 있으며 84개의 조명 요소가 있는 어댑티브 LED 헤드라이트는 옵션입니다.
V-Class 및 EQV에는 증강 현실 위성 내비게이션과 함께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실행하는 듀얼 12.3인치 화면으로 재설계된 대시보드가 있습니다.
Mercedes-Benz는 V-Class의 업데이트된 목재 모양 대시보드가 가구에서 영감을 얻었으며 64색 주변 조명 시스템도 페이스리프트를 위해 새로워졌다고 말했습니다.
새로운 V-Class Exclusive 플래그십 모델은 조명이 들어오는 전면 그릴, 보닛의 직립형 Mercedes-Benz 별, LED 조명 스트립을 추가합니다.
내연기관 또는 전기 모델에 대한 주요 파워트레인 개정은 예상되지 않지만 Mercedes-Benz는 아직 구체적인 세부 사항을 발표하지 않았습니다.
Mercedes-Benz는 V-Class 및 Vito 제품군에 대한 구조적 개선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2014년부터 V-Class에 대한 ANCAP 등급은 새로 도입된 6년 날짜 스탬프 제한에 따라 2022년 말에 만료되었습니다.
브랜드는 더 엄격한 Euro NCAP 및 ANCAP 기준 에 따라 V-Class 및 Vito를 다시 테스트할 계획이 없다고 말하면서 차량이 여전히 안전 규정을 충족하고 "매우 안전"하다고 확언했습니다.
페이스리프트된 Mercedes-Benz V-Class, Vito, EQV 및 EVito의 우측 핸들 생산은 2024년 초에 시작될 예정이며 , 예는 내년 상반기에 현지 쇼룸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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