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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존을 위한 전략적 선택?! 르노코리아 " QM6 및 주요모델 가격인하"

자동차 소식

by 카대리 2023. 9. 1. 13: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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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에서 싼타페가 출시되고 이슈몰이를 하며 또 한번 흥행이 예상되는 가운데 기아자동차 또한 쏘렌토 모델의 페이스리프트를 단행하며 볼륨모델들의 라인업을 강화하는 모양세이고 이러한 전략이 소비자들의 주머니를 열게 하고 있는 실정에 쉐보레와 KG모빌리티마저 새로운 모델들을 추가하며 변해가는 자동차시장과 소비자들의 니즈를 만족시키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는 가운데 XM3 출시 후 별다른 신모델 추가 없이 하이브리드 모델만을 추가하며 소비자들의 관심을 충족시키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런 가운데 31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르노코리아자동차가 르노 익스피리언스의 두 번째 업데이트로 이달 선보인 'Value up(밸류업)'을 통해 QM6, XM3 1.6 GTe 등 주요 볼륨 모델의 가성비를 더욱 끌어올렸습니다.자리에 참석한 스테판 드블레즈 사장은 패스트 트랙 서비스에 대해 강조했습니다.


패스트 트랙 서비스는 스마트폰으로 전국의 모든 르노 서비스 네트워크 현황을 알려주는 어플입니다. 실시간으로 네트워크의 정비 가능을 알려 이용객들의 편의를 끌어올렸습니다. 이제 패스트 트랙 서비스를 통해 내가 가고자 하는 정비소가 혼잡하다면, 덜 혼잡한 직영 정비소를 이용하거나 혼잡도가 빠진 다음에 갈 수 있습니다.

스테판 드블레즈 사장은 “국내 자동차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서비스로 고객들은 네트워크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패스트 트랙 서비스 외에도 XM3와 SM6는 스마트워치를 통한 차량 원격 제어 서비스가 적용됩니다.


르노는 모든 차종을 24년식으로 변경하고 일부 차량 가격을 조정했습니다. 르노의 간판 모델 QM6 LPe LE 트림은 2,840만 원으로 기존 가격 2,931만 원 대비 91만 원이 인하됐고,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선택하는 RE는 3,170만 원으로 기존 3,365만 원 대비 195만 원이나 내렸습니다. QM6 퀘스트 SE 트림은 2,495만 원으로 기존 2,680만 원 대비 185만 원 저렴해졌습니다.

 

Value up에 따라 새로워진 QM6의 트림 별 판매 가격은 LPG 모델 2.0 LPe 기준 LE 2,840만원(↓91만원), RE 3,170만원(↓195만원), 프리미에르 3,670만원(↓123만원)입니다.

가솔린 모델 2.0 GDe는 LE 2,840만원(↓41만원), RE 3,170만원(↓144만원), 프리미에르 3,670만원(↓72만원)이며, 퀘스트는 밴 2,495만원(↓185만원), 비즈니스 2,690만원(↓120만원), 어드벤처 3,020만원(↓200만원)입니다.

이외에도 XM3 1.6GTE 기존 RE 트림과 280만 원 상당의 시그니처 패키지 플러스 트림이 추가된 인스파이어 트림이 새로 생겼습니다. 가격은 2,680만 원으로 기존 RE트림 (2,418만 원), 시그니처 플러스 패키지 (280만 원)를 합한 2,698만 원보다 18만 원 가격이 저렴합니다.

XM3 1.6 GTe 인스파이어는 이지 커넥트 9.3인치 내비게이션, 멀티센스, 엠비언트 라이트, 블랙 가죽 파워 시트, 앞좌석 통풍시트 및 뒷좌석 열선시트 등으로 구성된 290만원 상당의 시그니처 플러스 패키지 옵션이 기본 사양으로 적용되면서도 가격 인상은 RE 트림에서 232만원 추가된 2,680만원으로 책정됐습니다.

XM3 E-TECH 하이브리드 모델에는 르노 아르카나의 최상위 트림인 E-TECH 엔지니어드에 적용되던 일렉트릭 골드 컬러 포인트의 새로운 E-TECH 디자인 패키지가 추가돼 외관의 매력이 한층 더 업그레이드됐습니다.

SM6는 전국 영업 전시장 특별 프로모션 차량 혜택이 TCe 260은 최대 120만원, TCe 300은 최대 170만원입니다. 특히 SM6 TCe 300은 특별 할인 150만원이 추가 적용되어 1회 재구매 기준 최대 할인폭은 340만원에 달한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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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르노코리아는 르노 익스피리언스 Value up을 통해 강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고객이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도록 10월 9일까지 '르노 시티 로드쇼'를 서울, 광주, 대전, 경기, 부산 등 전국 5개 도시에서 순차적으로 진행합니다.

르노 시티 로드쇼를 방문하는 고객은 사전 신청 또는 현장 접수를 통해 르노코리아 전 차종 시승, 새롭게 적용된 스마트워치 앱 체험, 구매 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가 가능합니다.

 

이러한 르노코리아의 가격과 서비스를 통한 고객들의 발걸음 돌리기가 과연 성공으로 이어질지는 좀 더 두고봐야 알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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